본문 바로가기

리뷰

[Microsoft Bing AI] Chat GPT을 개선한 Bing AI 사용기

안녕하세요. Elk입니다.

근래에 Chat GPT의 약점을 보완한 Microsoft의 새로운 AI가 출시되었다고 하는데요. 누구나 권한만 받으면 사용할 수 있다고 하여 저도 한번 써봤습니다. 두근두근합니다.

 

Bing AI
Bing AI

Bing AI

Bing AI는 "프로메테우스"라고 불리며 OPNE AI 사의 GPT 3.5의 업그레이드된 모델을 사용하여 반응속도와 정확도가 높습니다. 또한 인공지능 검색엔진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인터넷과 연결되어 있어 최신 정보도 제공하며, 무엇보다 출처가 표기된다고 합니다.

 

Microsoft 사의 AI 답게 현재는 Edge에서 밖에 동작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물론 저는 이미 Edge를 쓰고 있었기에.. 아주 이득인 부분입니다. 추가로 MS는 앞으로의 Windows시리즈에 AI Chat을 자동 탑재 할 소식을 전했습니다. MS도 아주 발 빠르게 발표하고 움직이네요!

 

권한신청

아직까지 모든 사람이 Bing AI를 쓸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MS 계정과, 권한신청만 받으면 액세스 할 수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1. Bing사이트에 접속하기

https://www.bing.com/

 

Info

At almost 2,440 metres above sea level, Mount Pico

www.bing.com

 

2. 계정 로그인

요즘 Windows를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MS 계정정도는 하나쯤 있을 테니 그리 문제가 될 것 같지는 않습니다. (만약 없으시다면, 회원가입 go go)

 

3. 권한신청하기

아래 사진처럼, Bing의 왼쪽 상단 "채팅"이라는 탭을 들어간 뒤 "대기 목록에 등록"이라는 버튼을 눌러 권한 요청을 하시면 됩니다.

Bing AI 권한

 

사용기

약 3일 정도 지나고 방문하니 승인이 되었더라고요!!! 

권한 승인

 

저는 단순한 검색엔진을 넘어서는 역량이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총 3가지의 질문을 해볼 건데요.

첫 번째로 단순한 사실을 물어보는 질문 / 두 번째로 계획을 만들어 달라는 질문 / 세 번째로 창의적인 답변이 필요한 질문을 해보겠습니다. 기대가 되네요.

 

질문

사실확인

저는 이번달에 와이프와 인천파라다이스 호텔 딸기 뷔페를 먹을예정이어서, 해당 이벤트의 사실관계를 물어봤는데 틀린 답변을 주더라구요.

 

23년 딸기뷔페는 3월 26일까지인데....

답변의 출처를 방문해 보니 21년의 검색내용을 참고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런 오류에 대해 검색을 해보니, 광고성 낚시글이나 시간이 꽤 지난 정보를 불러올 수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질문을 이해하고 웹에서 다시 검색하여 답변을 주는 로직이므로, 이런 맹점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처음부터...... 흐음..)

AI 답변
처음부터 틀린 답을 주다니

 

계획수립

대표적인 계획인 제주도 계획을 물어보았습니다.

조금 더 세부적인 조건인 부모님, 유채꽃을 넣어 질문했을 때 꽤나 디테일한 답변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유채꽃을 꼭 봐야 하는 저의 의도를 간파하지는 못한 것 같아 유채꽃을 볼만한 장소를 한번 더 물어보는 수고를 했네요.

그래도 이 정도면 꽤 좋은 성능을 보입니다. 적어도 제가 한 말을 잘 이해는 하는 것 같으니까요!!

AI 계획짜기
유채꽃,,,은??

 

 

창의성

어떤 질문을 할까 고민하던 와중에 전통적인 난제, 닭먼?달먼? 질문을 해보았습니다.

이 역시 웹을 기반으로 하고 있는 로직의 한계로, 대답을 창조해 냈다기보다는 사실을 긁어오는 듯한 답변을 주어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AI 창의성
그래서 닭이 먼저냐고? 달걀이 먼저냐고?

 

 

마무리

이번 Bing AI Chat을 경험하면서, AI가 참 빠르게 삶에 녹아들고 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아직까지 문장의 숨은 의도까지 이해하는 모습에서는 한계를 보이는 듯 하지만, 워딩 자체를 이해하는 것에는 꽤나 좋은 성능을 보이는 것 같아 놀랐습니다.

또한 웹기반 검색이라는 대전제에서 오는 어쩔 수 없는 맹점 또한 있음을 느낄 수 있었네요. 하지만 이런 부분도 앞으로 버전업 되면서 해결해 나가지 않을까?라는 기대를 해봅니다.(정말... Bing 신??)

 

앞으로 AI 기술 전쟁은 이미 시작된 듯하고 일부 기업/산업에만 사용되던 AI가 사람들의 삶 속에 빠르게 침투할 것을 생각하니 한편으로는 겁이 나기도 합니다.

 

저의 일기는 여기까지 각설하는 것으로 하고, 지금까지 Bing AI 사용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Elk였습니다. 감사합니다.